top of page

GROW YOUR
BRAND

제한된 자원으로 브랜드를 새롭게 전환하고 외부 입점몰이 아닌 '브랜드의 공식 자사몰' 브랜딩 전략을 통해서만 성과를 만들어 낸 다양한 브랜드 중, 일부 사례를 통해  여러분 브랜드의 가능성을 찾아보세요. 

바다로 요가

애슬레저룩 시장이 포화상태에 접어들던 때, 저희는 후발주자 중 하나로 출발하였습니다. 단순히 시장에 뛰어든다는 것이 아닌, 자사몰을 통한 매출 성장이라는 명확한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이는 단기간 내 빠른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으며, 그 결과 다음해 법인전환을 통해 우리의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20억원의 투자 유치를 가능케 하였고, 불과 3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연매출 61억원의 기업으로 성장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단순히 성과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전략적 접근법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보여주는 살아있는 증거입니다. 저희의 이야기는 귀사와 같은 잠재 고객에게 획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제시하는 가치있는 사례로 작용할 것입니다.

  • 가 오픈, 상품 등록 진행 2019년 6월~

  • 공식오픈 2019년 8월 (상품 등록 완료)

  • 브랜드 론칭 6개월 만에 자사몰 2억 돌파

  • 2020년 2월 법인전환

  • 2021년 매출 61억원

  • 시리즈A 포함 누적 투자 20억

  • 브랜드 론칭 전 단계부터 1년간 브랜드 컨설팅

  • 브랜드 자사몰로 성장 시킨 케이스

  • 컨설팅 당시, 직원 수 : 대표 포함 5명

  • ​컨설팅 당시, 매출 100% 브랜드 공식몰에서

브레이드와 모델

온라인 브랜드 구축에 대한 열정은 있었지만, 복잡한 과정과 부정확한 전략으로 결국 많은 비용과 재고를 손해 보면서 실패를 맞이한 브랜드. 그런데, 그 상황이 우리의 브랜드 컨설팅과 만나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시작된 리브랜딩 프로젝트는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2020년 S/S 시즌에 맞추어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는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단 3개월 만에 자사몰의 월 매출이 1억을 돌파하고, 그해 전체 매출은 총 15억원으로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 브랜드 자체조직 구성을 통한 론칭후 실패 상황.

  • 2020년 50일간 긴급하게 리브랜딩 진행

  • 리브랜딩 후 공식몰 오픈, 3개월 만에 월 매출 1억돌파

  • 2020년 15억 매출 달성

  • 1년간 브랜드 컨설팅

  • 브랜드 자사몰로 성장시킨 케이스

  • 컨설팅 당시, 직원 수 : 대표 포함 2.5명

  • ​컨설팅 당시, 매출 100% 브랜드 공식몰

맞는 여자

크라우드 펀딩으로 시작된 소규모 스포츠브라 브랜드가, 월 평균 3천~5천만원 매출에서 벗어나 중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싶다는 대표님의 강한 의지를 만났습니다. 우리는 그 열정에 힘입어 브랜드 컨셉부터 웹사이트 구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새롭게 만드는 전면적인 리브랜딩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는 놀라울 만큼 빠르게 나타났습니다. 리브랜딩 후 공식몰이 오픈된 지 5개월 만에 월매출이 2억원을 돌파하였고, 그해 연매출은 총 17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현재 여성 스포츠 관련 시장의 IT기술을 접목한 플랫폼 비즈니스 기업으로 두번째 도약을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 기존, 자사몰 월3~5천만원 매출 상황.

  • 약 3~4개월 전면 리브랜딩 진행

  • 리브랜딩 후, 5개월 만에 월 매출 2억 달성

  • 2020년 17억 매출 달성

  • 현재 법인 전환 후 5년내 IPO를 목표로 성장 중

  • ​3년째 함께 진행 중

  • 브랜드 자사몰로 성장시킨 케이스

  • 임직원 수 : 대표 포함 3명

  • 매출 100% 브랜드 공식몰

가을 패션 클로업

동대문의 성숙된 여성의류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후발주자로 출발하였지만, 이전에 경험한 모든 예상을 뛰어넘는 빠른 성장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론칭 후 4.5년 만에 800억원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이루어내었으며. 그 다음 해인 2018년에는 더욱 성장하여 1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장의 핵심은 디테일한 데이터 분석과 철저한 전략 기획이었습니다. 저는 해당 기업에서 2012년부터 2017년까지, 해당 브랜드를 포함하여 1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의 론칭 마케팅을 총괄하였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의 성장 전략과 마케팅 트렌드를 깊이 이해하였으며, 이를 통해 여러분의 브랜드의 성공적인 성장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2013년 5월 론칭

  • 론칭 4.5년만에 800억원 매출 달성

  • 해당 브랜드 포함한 10여개 브랜드 론칭,마케팅

  • 데이터 분석, 전략기획팀 총괄(2012~2017.12)

  • 2017년 기준 임직원 300여명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