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별 광고 마케팅

우리회사는 광고.마케팅이 문제?

매출이 적은 기업이나  많은 기업 모두 비슷한 인식을 갖고 있는 부분이 바로 광고.마케팅 부분인것 같습니다.

광고 마케팅만 잘하면 다 해결된다고 생각하는 CEO를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런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질문을 드려보곤 합니다. 

 

"대표님, 광고 마케팅이 답이라고 확신하신다면 빚을 내서라도 광고나 마케팅에 크게 투입하지 않으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이렇게 물어보면 답변을 제대로 못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답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옛 속담에 '남의​ 떡이 더 커보인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각종 SNS 뉴스와 광고 마케팅 대행사에서 쏟아내는 광고 마케팅으로 매출 10배가 났다더라, 앱 다운로드 수 500% 증가 했다더라 등의 정확한 기준도 없는 정보가 넘쳐나다보니, 마치 우리 쇼핑몰의 모든 매출 문제는 광고.마케팅이라 생각 하게 되는 것입니다.   

"대표님, 지금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의 적정 광고 예산은 얼마인가요?" 이렇게 두번째 질문을 드려보면  이번엔 조금 확신에 찬 어조로 한 10%, 5% 15% 또는 "예산 규모는 제한을 두지하지 않습니다."등 업종별로 다양한 의견을 주십니다.  그럼 다시 질문 합니다. "대표님, 지금 말씀하신 광고 예산 기준은 어떻게 세우신 것인가요?" 라고 물어보는 순간 다시 침묵에 빠지곤 합니다. 

왜 또 이런 상황이 연출 될까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광고.마케팅 예산에 대한 기준이 없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광고대행사에서 "패션.잡화 쇼핑몰은 대부분 10%, 화장품 쪽은 몇 ~%내외로  쓰고 있습니다." 라고하면 어느순간 그 것이 절대 기준이 되어 버립니다.  경쟁사도 10% 쓰니까 우리도 10%와 같이 접근을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후 3년 이내 폐업하는 곳 대부분 초기에 제품 원가를 낮출 여력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세금 문제와 함께 광고 마케팅 관리를 못하여 이익이 나는 구조를 만드는데 실패하여 문을 닫는 경우가 많다는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그 어떤 그로스해킹, 기발한 마케팅 아이디어, 어벤저스 영업팀도 뛰어난 제품이 없다면 소용이 없다." 광고.마케팅이면 다 해결된다고 생각하는 CEO가 있다면 새겨볼만한 가장 본질적인 이야기 입니다. 외부의 소리에 놀아나지 마세요. 

광고 마케팅 예산의 답은 내부에서 찾고 기준을 세워야 합니다.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되놈이 번다.' 라는 말처럼  한달동안 열심히 쇼핑몰 운영해서 얻는 이익보다 온라인 광고대행사가 가져가는 이익이 더 많아지는 상황이 되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지금 이순간부터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의 광고.마케팅에 대한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문의하기

​문의를 남겨주시면 원하시는 방법을 통해 연락 드리겠습니다.

© 2017 by Creativemines.kr

"Better is not enough. Be different."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72 아도라타워 7층 701호 크리에이티브마인 | ​사업자등록번호 : 297-01-00993

Be a SociaLight and  Follow Us:

  • White Facebook Icon
  • White Instagram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