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쇼핑몰 운영 전략

 

"어느날 여러분의 쇼핑몰이 갑자기 사라진다면, 고객들은 여러분의 쇼핑몰을 그리워할까요?" 이 질문은 쇼핑몰 사업을 하는 CEO라면 스스로에게 해야 할 질문 중에 가장 상위에 있어야 할 것입니다.  

쇼핑몰 운영 전략은 단순히  제품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하면 좀 더 예쁘게 만들까?  어떻게 하면 고객들이 구매후기를 좀 더 많이 쓰게 할 수 있을까? 와 같은 운영 방법에 대한 부분이 아닙니다.  반짝 하고 사라지는 쇼핑몰이 아닌, 10년 뒤에도 지속 가능한 쇼핑몰(기업)이 되기를 바라는 CEO 분들께서는 지금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을 다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비슷한 컨셉의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은 앞으로 더 많아질테고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질겁니다. 그리고 한정된 광고 영역에서 가격 경쟁에 내몰리게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을겁니다. 그런 상황이 오기전에 여러분은 이 질문에 답을 먼저 찾아보는 고민이 필요합니다.
 

“고객이 우리 쇼핑몰에 와야 하는 이유(가치)가 있는가?”

과연

쇼핑몰을 넘어 브랜드가 될 수 없을까요?

브랜딩은 돈이 많이 드는 작업일까요?

브랜드란 대체 뭘까요?

매출 대비 이익이 낮고, 충분한 전문 인력과 자금이 없는 온라인 쇼핑몰 현실에 맞게, 가치(분석, 제안, 전달)관점의  카테고리 차별화 전략 수립을 통한 운영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수립합니다.  더 이상 담당자 부재로 고민하지 마세요.

bottom of page